국토교통부에서는 그랜저IG와 제네시스 G80 등 총 22개 차종 70만대의 리콜발표를 했습니다.
그랜저IG의 경우에는 작년에도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차종이라 리콜대수도 많았는데 대상대수가 무려 19만대입니다.
1. 리콜현황
1)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G80 /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 그랜저IG /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 쏠라티 / 승객좌석
전자제어유압장치(HECU)는 좀 생소한 장치죠?
이는 브레이크장치(ABS), 차체자세제어장치(ESC), 구동력제어장치(TCS)를 통합 제어하여 주행 안전성을 유지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제네시스 G80 및 그랜저IG는 장치가 내부 합선되서 화재가 발생될 우려가 있어서 리콜이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쏠라티의 승객좌석은 좌석 고정이 잘 되지 않아 충돌시 승객좌석이 이탈될 우려가 있어 리콜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2) 기아자동차
- 스포티지 /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 K7 /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3) 한국GM
- 볼트EV / 고전압배터리
- 트래버스 / 타이어
요즘 전기차의 화재가 많이 발생하여 전기차 차주들을 불안감에 떨게했는데요.
한국GM에서는 볼트EV가 화재가 발생되지는 않았지만 자발적으로 리콜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점은 칭찬해주고 싶네요. 사고가 나기 전에 예방적인 조치를 한다니 좋은 소식이죠.
고전압 배터리는 교체하고, 배터리 진단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볼트EV 사용자들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센터에서 AS 받으셔야겠네요.
트레버스는 타이어 불량이 발생했습니다.
콘티넨탈에서 제조한 타이어를 장착했는데, 이 타이어 제조불량으로 내구성이 저하되어 주행중에 손상될 우려가 있다니 빠르게 받으셔야겠네요.
2. 자동차 리콜 조회방법
자동차 리콜이 발생되면 자동차 소유주에게 우편으로 리콜을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받아보기까진 시간이 다소 걸리고, 빠르게 점검받으시려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이럴땐 국토교통부 자동차 리콜센터를 이용하면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자동차 리콜 조회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3. 리콜 수리방법
리콜 대상인 차량이라면 AS센터를 통해서 정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 직영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upport/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기아자동차 : 직영 서비스 센터 및 오토큐
한국GM : 서비스 센터
https://www.chevrolet.co.kr/chevy/as.gm
자동차 리콜은 안전과 관계되는 부품이 발생시 진행하는 것이라서
가급적 빠른시간내에 AS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G80과 그랜저IG의 경우 많은 차량이 대상이라 AS센터로 몰릴경우 혼잡이 예상되는데요.
미리 예약하고 방문한다면 조금 더 편리하게 수리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동차 리콜 정보가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국토교통부 자동차 리콜센터 https://car.go.kr/sd/newsDta/detail.do
현대자동차 서비스 센터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upport/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한국GM 서비스 센터 https://www.chevrolet.co.kr/chevy/as.g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