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전판매중인 현대 캐스퍼에도 밴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캐스퍼 밴이라고 불리게 되는데, 2열의 좌석을 빼고 화물용 모델인 캐스퍼 밴을 출시예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과연 어떤 스펙으로 나올까요?
캐스퍼 밴
경차에서 밴 모델이 빠질 수 없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경차인 레이, 스파크, 모닝는 모두 밴 모델이 있습니다.
밴 모델은 뒷자석인 2열 좌석을 탈거하여 화물을 싣기 편하게 만든 차량입니다.
특히 캐스퍼 밴이 주목받는 이유는 GM에서 다마스가 올해 1분기에 단종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마스는 연간 3600대, 가량 판매되는 모델로 1톤보다 작은 화물을 싣는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죠. '다마스퀵'이라는 단어는 익히 들어보셨죠?
다마스의 수요를 캐스퍼 밴이 얼마나 흡수할지도 관심사입니다.
현재 알려진 캐스퍼 밴의 적재공간은 1,094mm x 1,193mm x 1,015mm, 최대적재하중은 300㎏로 알려져있습니다.
유튜브 하이테크로 채널에서는 캐스퍼 밴의 모습을 예측한 디자인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실제 디자인은 아니라 예상 사진입니다.
밴의 특성상 옵션들은 최대한 뺀 것에 초점을 맞췄고, 도시가스, 교통단속차량 등의 사진 등도 보여줘서 꽤나 실감납니다.
하이테크로 유튜브에서 예상한 캐스퍼 밴은 많은 편의사항은 제거한 것으로 예측합니다.
내비게이션부터 시작하여 휠, LED헤드램프 등을 빼서 정말 깡통 밴의 진수를 보여주는데요.
실제 출시되는 모델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해당 사진을 바탕으로 주차단속 차량, 도시가스 업체 차량 등의 예상사진도 올려놨습니다.
실제로 출시하면 얼마나 비슷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캐스퍼 밴 vs 레이 밴 vs 다마스 사이즈
소형 화물적재에는 경차 밴이 최적입니다. 도심에서 큰 위력을 발휘하는게 경형 밴 모델이죠.
캐스퍼 밴은 다마스 밴보다는 최대적재하중은 작지만 레이 밴에 비해선 50kg가량 더 많이 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마스에 비해선 새로운 차량이기에 각종 편의장치가 잘 갖춰진 장점도 있죠.
다마스는 타보신 분들은 아시겟지만 편의장치가 전무하죠. 머리를 받쳐주는 헤드레스트 조차 차량에 부착되어 있고, 철판은 찌그러지면 위험할 정도로 안전성도 많이 떨어지죠.
사이즈 | 최대적재하중 | |
캐스퍼 밴 | 1094mm x 1193mm x 1015mm | 300kg(예상) |
다마스 | 1260mm x 1750mm x 1255mm | 450kg |
레이 밴 | 1137mm x 1256mm x 1170mm | 250kg |
현대 캐스퍼 밴의 예상 스펙 및 사이즈, 최대적재하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캐스퍼 일반모델이 2021.09.29 런칭이 예정되어 있으니, 밴 모델은 그 보다 몇 달 후에 정식으로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올해를 넘겨 2022년에 출시될 수도 있겠네요.
출처
현대자동차 캐스퍼 https://m.casper.hyundai.com/pre-contract/intro
유투브 하이테크로 https://www.youtube.com/watch?v=X1PDlZqWID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