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주행거리가 아닐까요?
아이오닉5에서도 가장 많이 이야기 나오는 것이 테슬라보다 훨씬 짧은 주행거리였죠.
그런데 최근 공개된 2022 벤츠 전기차 EQS는 아이오닉5보다, 테슬라보다 주행거리가 깁니다.
지금까지 나온 전기차중에서 가장 주행거리가 긴 벤츠 전기차 EQS를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벤츠 EQS외관에 대해선 호불호가 갈립니다.
투톤으로 처리된 모습이 별루라는 이야기도 있고, 새로운 시도라서 신선하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소비자의 반응은 이제 곧 계약실적으로 알 수 있겠죠? 투톤이 인기 없다면 전통적인 원톤 방식으로 나올 것이니깐요.
주행거리
아이오닉5 주행거리 : 405km(72.6kWh)
테슬라 모델3 주행거리 : 496km(75kWh)
테슬라 모델Y 주행거리 : 511km(82kWh)
벤츠 전기차 EQS 주행거리는 무려 770km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른 전기차에 비해 큰 107.8kWh를 탑재했기 때문이죠.
고용량의 배터리 덕분에 한 번 충전으로 770km 갈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입니다.
참고로 EQS에 탑재된 배터리는 12개의 배터리 모듈로 되어 있는데, 중국의 CATL에서 제조한 배터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벤츠 EQ 시리즈
벤츠도 전기차 대세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벤츠 EQ 시리즈가 바로 전기차 라인인데요. 이 중에 최상이 모델이 바로 EQS입니다.
마지막 붙은 S는 벤츠 전기차의 S클래스를 뜻하기에 EQS는 최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겠죠.
EQS는 기존에 나온 EQC에서 인테리어만 고급화된 것이 아닙니다.
자율주행차 레벨3를 내년에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OTA로 계속하여 업데이트가 된다니깐 테슬라처럼 계속 발전할 것 같습니다. 벤츠와 테슬라의 자율주행 경쟁이 재미있을 것 같네요.
EQS 하이퍼스크린
실내모습은 광할한 디스플레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하이퍼스크린인데요 전체 계기판 패널이 하나의 와이드 스크린이 되는 것입니다.
시각적으로 볼때도 미래의 자동차 느낌이 물씬 듭니다. 기존 자동차에선 전혀 느낄 수 없는 새로운 느낌입니다.
벤츠 EQS 스펙
모델명 : EQS 580 4MATIC
배터리용량 : 107.8kWh
주행거리 : 770km
제로백 : 4.3초
충전케이블 : 200kw DC
플러그 : 22kW AC
공차무게 : 2585kg
실내화면이 밝은 것도 있고, 엠비언트 라이트가 무드등처럼 들어온 것도 있습니다.
왜 그런가 알아봤더니 내장된 카메라와 조도센서를 통해 주변환경에 맞게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미래의 자동차답네요.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쭈욱 이어진 하이퍼스크린은 볼 때마다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자동차에 탑재된 스크린을 보호하기 위해 고릴라 글래스를 채용했다고 합니다.
계기판의 모습도 뭔가 하이테크, 사이버 느낌이 물씬듭니다.
0으로 가리킨 계기판이 100까지 도달하는데는 4.3초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내비게이션은 구글맵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국내 출시될때에는 우리나라에 맞춰 맵이 변경되겠죠?
전기차에 가장 많이 보고 궁금한 정보가 바로 배터리 잔량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770km 가는 대용량 배터리라 걱정은 없지만 집밥을 먹지 않는한 전기차에서 배터리는 항상 걱정되는 요소죠.
마치 휴대폰 배터리가 닳고 있으면 불안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더 불안하겠네요. 중간에 멈춰버릴 수 있으니깐요.
벤츠 EQS 전기차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벤츠도 내연기관에만 머물르지 않고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려고 합니다.
출시되는 EQS 기대가 됩니다. 국내에서 1호 고객은 어떤 사람이 될지도 궁금하네요.
올 해내 국내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