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페이스 리프트된 2022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변경된 점을 위주로 2022 티구안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구안 페이스 리프트
티구안의 경우 큰 변화보다는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의 특징상 외관과 내부에 대해서 변경이 이루어졌는데,
크게 달라진 점은 3가지입니다.
1. 티구안 외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가장 먼저 외관에서 차이점이 느껴집니다.
폭스바겐 2022 티구안도 예외는 아닌데요.
전면의 그릴과 헤드램프는 동일하지만 하단에 안개등부분이 달라졌습니다.
C자형태로 크롬 몰딩을 넣어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에서는 기존 모델이 옆면에 각을 주었다면
이번 2022 모델에선 각을 세우지 않고 평범하게 변화시켰습니다.
또 사이드 미러 아래에 포인트를 주어서 변경된 느낌이 확실하게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뒷면에서 큰 변화는 번호판 아래 띠로 된 등입니다.
요즘 차량들이 띠로 된 브레이크 등을 다는 추세인데, 이에 걸맞춰 2022 티구안에서도 길죽한 띠 모양의 등이 달려있습니다.
배기구는 하단 범퍼와 일체감을 주도록 디자인 되었고, 크롬 몰딩으로 깔끔함을 더했네요.
2. 실내모습
실내 모습은 2021 티구안과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8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이 그대로 유지되었고, 사소한 변화는 상위 트림에서는 공조기 조절 스위치가 버튼에서 터치식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또 스티어링휠(핸들)에 부착된 버튼이 일부 터치로 바뀌는 변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쓰는 기능의 경우 터치보다는 버튼이 편하긴 한데, 핸들에 변경된 터치 버튼은 느낌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티구안 가솔린
2022 티구안은 2021 모델과 동일한 엔진을 탑재하였고, 아쉽게도 엔진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기존과 동일한 엔진이기에 가솔린 모델이 아닌 디젤 2.0 터보차져 모델로만 출시되었습니다.
티구안 가솔린을 기대했던 고객들은 아쉽게 되었습니다.
티구안 가격
새로운 페이스 리프트 티구안이 출시되었지만 엔진의 변화는 없고 외형적인 변화만 있어서
큰 가격변동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 출시된 티구안의 경우 잔여물량을 소진하고 2022 모델이 나오면 기존 모델은 소폭 할인 판매를 진행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 국내 티구안 가격은 3가지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티구안 2.0 TDI 프리미엄 : 4243만원
- 티구안 2.0 TDI 프레스티지 : 4540만원
- 티구안 2.0 TDI 4Motion 프레스티지 : 4835만원
다만 국내에서는 티구안 2.0 모델보다는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경쟁력이 있습니다.
원래 판매가격은 티구안 2.0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조금 비싼 4901만원으로 책정되었지만
폭스바겐 프로모션은 올스페이스에 집중되어 있어, 무려 500만원 가까운 할인이 적용됩니다.
- 티구안 올스페이스 : 4901만원(정가) - 폭스바겐 할인(536만원) = 4365만원
이 가격이라면 티구안 2.0 TDI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로 몰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길이도 더 길어져서 차박이나, 짐 싣을때 유리한데, 저 같아도 티구안 올스페이스로 옮겨갈 것 같네요.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새로워진 2022 티구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에선 당분간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가격적인 매리트로 선전할 것으로 보이지만,
티구안 2022 모델 경쟁력도 만만치 않고, 기존 재고 모델 소진 이슈도 있기에 올스페이스 프로모션 종료후에는 티구안 프로모션이 걸리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티구안 2021년 모델을 염두해두셨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할인 프로모션을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